2022-08-31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운영협의회 결과

오늘(8월 31일) 오전 7시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운영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여주시 농민회는 류병원 회장이 위원으로 참석을 하였으며 농민회원을 비롯한 70여명의 농민들이 참관을 하였습니다.


 여주RPC운영협의회에서 농민들은 벼값을 작년 대비 동결 또는 인상을 주장하였으나 여주시통합 RPC는 6만원 선수금 지급 후 정산을 주장하여 가격 결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내양리 이장은 “식당에서도 가격을 보고 결정을 한다.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떻게 수매를 하냐”라고 주장했습니다

 농민들은 회의가 끝난 후  RPC 윤주병 대표와 북내 이수호 조합장(위원장)에게 추석 이전에 가격을 결정할 것을 요구하였고. 농민의 강력한 의지를 수용하여 추석 전 운영위원회를 다시 열고 가격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남윤관 전 농민회 부회장은 “다음 가격결정 운영위 회의 시에는 문에 쇠사슬을 걸고 가격 결정되기 전에는 위원들이 나올 수 없도록 옥쇄 투쟁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물가 상승의 압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농민의 힘으로 쌀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운영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농민의 참여를  바랍니다. 회의 일정은 나오는 대로 공지를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